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안타증권, 부산은행·롯데멤버스와 MOU 체결

최종수정 2016.04.11 10:07 기사입력 2016.04.11 10:0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유안타증권 (www.MyAsset.com)이 핀테크를 기반으로 한 증권-은행-유통 간 융복합 서비스 제공을 추진한다.

유안타증권은 11일 을지로 유안타증권 본사에서 부산은행, 롯데멤버스와 3자간 포괄적 업무제휴를 추진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업무제휴를 바탕으로 3사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크인 ‘썸뱅크(SUMBANK)’ 내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유안타증권 계좌개설을 시작으로 증권거래 실적에 따른 롯데 엘포인트(L.POINT) 적립 및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개발까지 다양한 부문에 걸쳐 공동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썸뱅크 고객은 기존 은행 상품 거래 실적에 따라 적립받는 L.POINT를 주식 거래 실적에 따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으며, 유안타증권의 인공지능 주식매매시스템 ‘티레이더’가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자산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등 기존 모바일뱅크와는 확연히 다른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유안타증권 고성일 스마트채널본부장은 “오늘날 금융업은 과거로부터 영위해 온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만으로는 생존과 지속성장을 보장받기 어렵다“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고객에게 더욱 가치있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3사가 모두 윈-윈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