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리풀페스티벌 아이디어 공모...최우수상 1000만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초구, 전 국민 대상 다양한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4월11~6월7일 접수 가능... 최우수작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페스티벌 기획 참여 자격 부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서리풀페스티벌’의 창의적인 프로그램과 콘텐츠 발굴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기간은 4월11일부터 6월7일까지로 서리풀페스티벌의 주제인 ‘문화로 하나되다’에 부합하는 다양한 콘텐츠 아이디어에 대해 접수를 받는다.
공모분야는 ▲서리풀페스티벌과 서초강산퍼레이드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 ▲대학생 등 청년층, 초?중?고등학생, 가족 단위 등 참여 유도방안 ▲콘텐츠, 홍보, 기부, 문화관광상품 등 축제 관련 분야 등 다방면으로 페스티벌에 접목할 수 있는 참신하고 실현가능성이 있는 아이디어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총 10팀이 선정되고, 이 중 상위 5팀은 전문가들에 의한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 1팀과 우수작 4팀이 선정된다.

최우수작(1팀)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과 ‘2016 서리풀페스티벌’ 기획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우수작(4팀)에게는 각각 1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총 10팀에게 145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주어진다.

결과는 오는 6월 중 서초구청과 서초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페스티벌 D-100일을 기념하여 6.16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포스터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리풀페스티벌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인원 수 제한 없이 개인 또는 팀 단위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초구청 홈페이지(www.seocho.go.kr)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eoripul201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서리풀페스티벌’을 지난 해와 비교해 더욱 커지고 새로워지며 차별화된 도심 속 문화예술축제로 추진 중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 페스티벌의 주제에서 지역성을 나타내는 ‘서초’를 삭제해 문화라는 공통의 언어를 통해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한국형 글로벌 문화예술축제를 지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이디어 공모전의 응모자격을 서초구민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확대해 국민들의 참여와 선택을 통해 서리풀페스티벌을 진정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만들어가고자 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취지다.

서리풀페스티벌은 지난해 9월15부터 20일까지 6일간 ‘서초, 문화로 하나되다’를 주제로 50여개의 문화예술행사가 열려 서초구 전역을 문화의 카펫으로 수놓은 바 있다.

페스티벌의 백미였던 ‘서초강산퍼레이드’는 40년 만에 처음으로 시민에게 개방된 반포대로에서 약 1km 길이의 화려한 퍼레이드 행렬로 장관을 연출했다.

특히 ‘참여와 나눔, 그리고 친환경’이라는 세 가지 컨셉으로 자동차와 쓰레기, 예산이 없는 ‘3無 축제’로 진행되어 새로운 시민참여형 문화축제로 큰 화제를 모았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지난 해 서리풀페스티벌의 성공은 지역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문화에 대한 다양한 소통과 고민을 통해 이루어낸 결과”라며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직접 참여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서리풀페스티벌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축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