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중국 상용차 시장을 공략한다. 승용차에 비해 열세인 상용차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현대차 브랜드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11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 상용사업본부는 최근 중국 유력 언론사 관계자 20여명을 초대해 올해 상용차 사업 전략과 신차 소개에 주력했다. 상용사업본부가 현지 언론 챙기기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중국 상용차 시장에서 현대차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차는 지난해 중국 상용차 법인인 사천현대가 대형트럭인 엑시언트를 '2015 중국 올해의 트럭'에 올려놓은 것을 계기로 기대감을 갖고 있다. 사천현대는 올 하반기 중국형 마이티를 투입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지난해말 김충호 사장의 퇴임으로 공석이던 현대차 상용사업담당 사장에 한성권 부사장을 임명하며 조직 재정비를 마무리했다. 기아차 아태지역본부 판매 담당을 역임하며 쌓은 경험을 현대차 상용부문 해외 경쟁력을 높이는 데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올해 글로벌 판매 목표는 지난해보다 10% 늘어난 10만5000대다.
현대차 관계자는 "내부에서도 상용차의 경우 승용차보다 수익성이 높아 반드시 공략해야할 시장이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일부 모델이 중국과 중동 등에서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어 대규모 투자가 시작되는 올해부터 판매량을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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