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군 소록도 병사성당, 문화재 될 듯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흥 소록도 병사성당

고흥 소록도 병사성당

AD
원본보기 아이콘

"문화재청, 마리안느와 마가렛 사택과 함께 등록 예고"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문화재청이 고흥 소록도의 ‘고흥군 소록도 병사성당’, ‘고흥군 소록도 마리안느와 마가렛 사택’을 문화재로 등록 예고했다고 7일 밝혔다.

고흥군 소록도 병사성당은 소록도 한센인(나환자)들의 생활 지역인 병사(病舍) 지역에 1961년 건립된 벽돌조 성당이다. 한센인들이 직접 경사지를 평탄한 지형으로 만들고 바닷가에서 모래를 채취해 벽돌을 만들어 지었다. 한센인들의 육체적,정신적 아픔을 치유하는 영적 장소로, 소록도 병사 지역 내 유일한 성당이다.
고흥 소록도 마리안느 마가렛 사택

고흥 소록도 마리안느 마가렛 사택

원본보기 아이콘

고흥군 소록도 마리안느와 마가렛 사택은 1938년 건립된 벽돌조 주택이다. 40여 년간 소록도 한센인들을 위해 적극적인 의료 봉사활동을 펼친 마리안느와 마가렛이 거주한 집이다. 두 사람은 오스트리아 출신 간호인으로서 1962년과 1966년 각각 소록도를 찾아와 한센인들과 아픔을 함께 나눴다. 이들이 거주했던 주택은 희생과 봉사의 상징적 공간이다.
문화재청은 등록 예고된 2건에 대해선 30일간의 예고 기간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 뒤, 문화재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문화재 등록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