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DJ 3남 김홍걸 "문재인 호남行, 사과 선행하면 안 될 것 없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홍걸. 사진=연합뉴스

김홍걸.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현진 인턴기자]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인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은 5일 문재인 전 대표의 호남권 선거 지원 여부에 대해 "꼭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한다"고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SBS 라디오 '한수진의 SBS 전망대'에 출연해 "과거에 실망시켜드린 데에 대한 진솔한 반성을 하고 대화의 장을 만드는 것이라면 꼭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문 전 대표가 얼만큼 호남 분들을 잘 설득할 수 있느냐 그것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며 "무조건 아니라고 말할 필요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방문을 하는 것도 좋지만, 문 전 대표의 진솔한 사과가 선행돼야 한다는 뜻이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정치인으로서 좀 섭섭하고 억울한 부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대승적인 자세와 통큰 정치를 보여주는 것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문 전대표 호남 방문은 도움이 안된다'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의 발언에 대해선 "물론 문 전 대표에 대해 거부감을 가진 분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김 대표가 그런 발언을 공개적으로 하시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같은 발언은 문 전 대표의 호남행에 힘을 실어주려는 의도로 풀이되고 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야권연대를 거부한 국민의당 지도부를 총선 결과 책임론까지 거론하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과거에 다른 얘기를 했던 야권의 중진들, 천정배 박지원 의원 이런 분들이 전혀 안철수 대표의 단일화 반대에 아무 말씀 안 하시고 침묵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지금 수도권에 보면 전혀 가망이 없는 지역에 상당히 많은 숫자의 수준 미달되는 후보를 보내놓고 어떤 곳은 당에서 지금까지 도와주고 있다"며 "국고보조금인 국민의 세금을 가지고 정치 도박을 한다는 것은 상당히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를 향해서는 "그렇게 야권이 초토화되고 자신만이 살아남아서 대권후보가 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착각"이라며 "선거에서 나쁜 결과가 나오면 결국 책임론이 나올 수밖에 없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안 대표가 "호남에서 28석을 모두 석권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서도 "호남 민심을 잘 모르고 하는 이야기이며, 호남인들에게는 오만하게 들릴 수 있다"며 "정확하게 몇 석이나 할 것이라고 장담하는 것은 유권자들을 가볍게 보고 가소롭게 보는 태도"라고 말했다.



손현진 인턴기자 free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