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진군, 지카바이러스 예방 방역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서영서]

전남 강진군이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방역 활동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강진군은 4일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주 1회 이상 전 읍면 자율 방역단 등을 통해 위생이 취약한 지역을 중심으로 선제적 소독을 대폭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군은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유입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달 28일 의료기관과 보건소 간담회를 개최, 의심환자 조기인지 및 확진환자 발생시 조치 사항 등을 안내하는 등 의료신고체계를 공고히 하고 대 군민 예방 홍보와 지도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기로 했다.

장동욱 보건소장은 “지난 1~3월에도 저수조, 지하실, 정화조 등에 방역소독을 하면서 지카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군민들의 불안을 줄이고자 노력한 바 있다”며 “매개체인 모기박멸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방역 예방 활동도 중요하지만 지카바이러스 유행국가를 방문한 후 귀국한 뒤 2주 이내 발열, 결막염, 관절통 등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의료기관을 방문해 의료진에게 최근 해외 여행력을 알려야 한다”며 “증상이 발생하지 않아도 1개월간 헌혈을 금지해 줄 것과 유행국가 여행 후 발열과 발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국번없이 1339 (질병관리본부)나 강진군보건소 (061~430-3551~6)에 자진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영서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