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수도권 홍보관에서 귀농귀촌 집중 홍보기간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귀농 귀촌 1번지 순창군이 최근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서울 방배동에서 수도권 귀농귀촌인구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쳐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귀농 귀촌 1번지 순창군이 최근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서울 방배동에서 수도권 귀농귀촌인구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쳐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라북도 수도권 홍보관에서 도시민 대상 집중 홍보 기간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귀농 귀촌 1번지 순창군이 최근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서울 방배동에서 수도권 귀농귀촌인구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쳐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홍보기간에는 순창군의 특색 있는 귀농정책은 물론 백향과 등 아열대 작물 재배기술, 선배귀농인 사례발표, 시골집따숩게 고치기 등 순창만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 지역 농특산물 전시 및 홍보, 순창 10대 작물 재배동향, 지역민과 갈등 관리 등 지역을 더 깊이 알 수 있는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었다.

2일 간의 홍보기간에 82명의 도시민이 상담을 받았다. 또 150여명이 6시간의 귀농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교부 받았다.

상담에 참가한 문영옥(62, 서울)씨는 “귀농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순창에서 운영하는 귀농홍보관을 방문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조만간 순창을 방문해 주택과 농경지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싶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호준 귀농귀촌계장은 “순창군은 귀농귀촌사업을 군정의 중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귀농을 준비하는 분들은 준비된 귀농1번지 순창으로 귀농해 주기길 바라며 특히 귀농귀촌 정보를 알기 위해 순창군을 방문하는 분들은 게스트 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희망할 경우에 사전에 상담 전화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수도권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수도권 홍보관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금후에도 집중홍보기간 3회, 박람회도 4회이상 참여할 계획이다.

순창군의 귀농귀촌 정책과 교육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전화 650 - 5115번이나 650 - 5174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