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친환경디자인박람회 홍보탑 효과 톡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디자인박람회 홍보탑

디자인박람회 홍보탑

AD
원본보기 아이콘

"개선문 모양 한쪽 기둥 4개 블록의 독특한 디자인…기업 등 협찬 이끌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오는 5월 나주에서 열리는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를 알리기 위해 전남도청 앞과 나주, 광주 송정역 등에 설치된 홍보탑이 독특한 형태로 세워져 시선을 끌고 있다.

30일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디자인박람회 홍보탑은 일반 일자형 홍보탑이 아닌, 개선문 모양에 한쪽 기둥을 4개의 사각형 블록으로 제작한 형태다. 사각형 블록에는 박람회 주요 전시관과 문화 행사 정보를 담았다.
박람회 대표 볼거리인 ▲7개 주제전시관 ▲빛과 바람의 울림길 ▲난타, 비밥, 점프 등 넌버벌 퍼포먼스 공연 ▲국내외 유명 석학과 함께 하는 국제학술행사 ▲세계 최초 퍼펫가든 뮤지컬-하늘정원 등을 표출하고 있다.

홍보탑이 시선을 끌면서 기업체와 지자체 협찬 지원이 잇따르고 있다. 남평농협, 강진군청, 담양군청이 협찬 지원을 확정했고, 추가 협찬 지원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유영관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조직위원회 사무국장은 “친환경디자인박람회 이미지에 걸맞은 홍보탑을 설치하기 위해 많은 고민 끝에 나온 작품”이라며 “전단지로 버려지는 종이 낭비를 최소화하면서 박람회 정보를 최대한 노출할 수 있는 맞춤형 홍보탑으로, 설치 장소는 1일 교통량이 2만 대 이상이어서 이를 전단지 홍보로 계산했을 때 약 60만 장 이상 절감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조직위는 또 종이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박람회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스마트폰으로 박람회 문화행사, 공연 일정, 각 관 소개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비콘 플랫폼’을 추진하는 등 ‘종이 없는 박람회’를 구현하고 있다.

2016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한국콘텐츠진흥원, 나주시가 후원한다. ‘세상을 바꿀 새로운 삶의 모색’이라는 주제로 5월 5일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29일까지 25일간 전라남도농업기술원과 빛가람 혁신도시 일원에서 열린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