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개호 후보, 개소식 ‘성황’ 총선 필승 다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후보가 26일 오전 김종인 대표와 정청래 전 최고위원, 김광진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개호 후보가 김종인 대표와 필승을 다짐하고있다.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후보가 26일 오전 김종인 대표와 정청래 전 최고위원, 김광진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개호 후보가 김종인 대표와 필승을 다짐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종인 당대표, 정청래·김광진 의원 등 지지자 1,500여명 참석"
김종인 “이개호 행정경험·정치능력 인정, 지도자로 키워야”
정청래 “더민주 컷오프 동지회 만들어 지원유세 나서는 중”
이개호 “원칙·정도 지키며 서민·농어민 보듬는 정치하겠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더불어민주당 이개호 후보가 26일 오전 김종인 대표와 정청래 전 최고위원, 김광진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총선 승리 출정식을 겸한 이날 개소식에는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구 4개군에서 전직 군수를 비롯한 지방의원들과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 1천500여명이 참석했다.

1박2일간의 호남 방문 첫 일정으로 이개호 후보 개소식을 찾은 김종인 대표는 “약관의 나이에 행시에 합격한 이개호 후보는 전남도정을 이끈 풍부한 행정경험과 더불어 초선답지 않게 정치능력 또한 인정받았다”고 이 후보를 소개했다.

그는 이어 “김대중 대통령 이후 전남에 인물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는데 큰 인물로 키워낼 만한 사람이 바로 이개호 후보”라며 “전남을 대변한 인물이자 지도자로 이개호를 만들어달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김 대표는 담양 금성면에 조부 선영이 있는데다 외가도 담양 남면이어서 담양 주민들에게 축하 꽃다발을 받기도 했다.

‘당대포’로 소개받은 정청래 의원은 “억울하게 당 공천 희생양이 된 사람들끼리 ‘더민주 컷오프 동지회’를 만들어 ‘더 컷 유세단’이라는 명칭으로 지원유세에 나서는 중”이라며 “이개호 후보를 돕기 위해 새벽부터 달려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개호 후보는 심지가 굳고 호남을 대변한 큰 지도자가 될 것”이라면서 이개호 삼행시로 “‘이’개호입니다. ‘개’운한 사람입니다. ‘호’남 정신 이개호를 뽑아주세요”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필리버스터 첫 번째 주자 김광진 의원은 “이개호 후보의 당선은 따 놓은 당상으로 전국 최다득표 여부가 더 관심사”라면서 “농민들의 삶과 서민들의 민생을 위한 정치가 필요한데 이개호 후보야말로 이를 증명하는 정치인”이라고 추켜세웠다.

이개호 후보는 "60년 전통을 지키며 호남정치를 대변하고, 호남민중들의 눈물을 닦아준 당, 더불어민주당 후보로서 이 자리에 선 게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제게 있어 당은 정치적 고향이자 어머니의 품”이라면서 “당이 어렵다고 어머니 품을 떠날 수 없는 노릇 아니겠느냐”라고 끝까지 당을 지켜냈음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올바른 길을 걸어온 것처럼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정치를 하겠다”며 “늘 따뜻한 가슴으로 서민들과 농어민을 보듬어 더불어 잘사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개소식에 이어 김종인 대표와 함께 조상기(목포) 후보 선대위 발대식과 서삼석(영암·무안·신안), 송대수(여수갑) 후보 개소식에 잇달아 방문했다. 또 순천에서 더민주 주최로 열린 더불어 경제콘서트에 참석, 김 대표와 함께 호남 표심잡기에 나섰다.


노해섭 기자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