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개호 후보, “쌀산업 반드시 지키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개호 후보가 담양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농민회, 한농연, 한우협회, 낙우회 등 지역 농업단체 회원 30여명과 농업 위기를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개호 후보가 담양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농민회, 한농연, 한우협회, 낙우회 등 지역 농업단체 회원 30여명과 농업 위기를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농민회·한농연 등 지역 농업단체와 간담회 실시"
"농림위 배정받아 농민 대변한 쌀문제 해결 약속"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이개호(담양·함평·영광·장성) 후보가 지역 농업인들과 ‘쌀은 반드시 지켜야할 생명산업’이라는데 공감하며 국회 진출 시 쌀 산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지난 25일 담양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농민회, 한농연, 한우협회, 낙우회 등 지역 농업단체 회원 30여명과 농업 위기를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농민들은 “협상조차 없이 쌀시장부터 개방한 것은 정부가 WTO에 대해 백기부터 든 것”이라면서 “이미 양파 등 여러 농작물들이 가격 폭락을 거듭하고 있는데 쌀마저 무너지면 농업·농촌은 연쇄붕괴와 더불어 황폐화되고 말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그러면서 쌀시장 개방 반대와 재협상을 요구하며 “일부 통상관료들이 쌀 시장 개방을 밀어붙였다”고 재협상 과정에 농민대표 포함을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개호 후보는 “식량 주권 차원에서라도 반드시 쌀은 지켜내야 한다”면서 “쌀 농가 대부분이 영세농, 고령농업인들로서 이들이 경제적으로 붕괴되면 결국 국가적 부담으로 남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쌀 개방은 정부가 재협상에 나서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게 기본 원칙”이라며 “농민과 국민 모두가 받아들이는 사회적 합의가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국회 진출 시 농림수산식품위를 반드시 상임위로 배정받아 쌀 문제에 대한 농민의 입장을 반영하도록 정부에 요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직불금 제도 개선과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농수산물 유통·가격안정 법률 등 농업소득 안정을 위한 의정활동을 약속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