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는 지난 2월22일부터 3월11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캐릭터를 공모한 뒤 대학 교수, 디자인 및 홍보 전문가가 참여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캐릭터를 최종 확정했다.
심사위원회는 안전이란 기본적인 것부터 우직하게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친숙한 곰을 통해서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줬다고 전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꼭 필요하지만 평소에 실감하기 어려운 안전이 시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캐릭터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근감 있게 접근할 수 있으며, 복잡한 언어표현을 간단명료하게 전달할 수 있고, 생명력이 길다는 점을 고려해 안전캐릭터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안양시는 앞서 재난예방달력 제작, 야광태클 배부 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