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희승, 전남 순천시선거구 국민의당 후보 공천 확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시민 국민의당 지지에 감사…당선으로 보답할 터”
"선전한 정표수·손훈모 후보에 심심한 위로"


구희승 예비후보

구희승 예비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구희승 전남 순천시선거구 국민의당 예비후보가 오는 4월 13일 치러지는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 국민의당 후보로 공천 확정됐다.
국민의당은 22일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치러진 순천시선거구에 출마한 경선후보안심번호 여론조사 결과 구희승 후보가 70.14%(가산점포함)로 손훈모 후보 32.64%(가산점포함), 정표수 후보 17.22%(가산점포함)를 앞질러 국민의당 공식 후보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구 예비후보는 이와 관련 “먼저 순천시민의 국민의당에 대한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린다”면서 “저에 대한 지지는 그동안 양당 구조에서 드러난 오만한 패권주의와 낡은정치를 우리 국민의당이 반드시 청산하고 정권교체로 이어달라는 뜻으로 받아들여 승리로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구 예비후보는 이어 “끝까지 최선을 다한 우리당의 동지이자 고등학교 동문인 정표수 후보와 손훈모 후보에게 심심한 위로와 함께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구 예비후보는 “그동안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대표와 함께하는 ‘내일포럼’전남 상임대표로 활동해 왔으며 지난 1월 창당 과정에서는 중앙당 창당발기인으로 참여해 국민의당 창당에 작은 힘이나마 함께했다”면서 “이후 전남도당 부위원장 겸 대변인으로 임명돼 전남도민의 정치적 자존심을 세우는데 앞장서 왔다”고 피력했다.

구 예비후보는 “지난 1월 12일 4.13총선 예비후보로 등록한 뒤 경제학도 출신으로서 ‘돈이 흐르는 순천’을 내세워 순천시민의 호주머니가 풍요로워지도록 순천의 미래를 구상해 왔으며, 뿐만 아니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함께 낡은정치를 청산하고 정권교체를 이루겠다는 포부도 밝혀왔다”고 말했다.

구 예비후보는 “내가 살고 있는 순천을 위해 ▲순천만국가정원과 연계한 에코형 테마파크와 동물원 건립 ▲돈이 흐르는 순천을 만들기 위한 ‘순천경제포럼 결성’▲해룡산단과 율촌산단에 신재생 에너지밸리 조성 ▲신대지구 외국인학교·종합병원 재추진 협력 등 공약을 내걸었다”면서 “차후 보도자료를 통해 순천시민의 민생현안을 해결하는 공약도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구 예비후보는 끝으로 “순천에서 나고 자라 영원히 순천에 뼈를 묻을 저에게 고향 순천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실 것을 호소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