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수원 정조대왕 능행차 '창덕궁~한강~화성궁' 재현된다

최종수정 2016.03.18 16:02 기사입력 2016.03.18 16:02

댓글쓰기

정조대왕 능행차

정조대왕 능행차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매년 10월 개최하는 수원화성문화제의 정조대왕 능행차를 올해 처음으로 서울 창덕궁에서 시작해 한강을 건너 수원 화성궁에 이르는 구간에서 이틀 간 재현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서울~수원간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을 위해 경기도청, 안양시청, 의왕시청, 경기지방경찰청, 공군 제10전투비행단, 수도군단 특공연대 등 관련 기관 실무자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수원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경기도(수원, 안양, 의왕) 구간 재현 경로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교통통제, 인력동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상훈 시 문화교육국장은 "성공적인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을 위해 지자체를 비롯한 유관 기관의 긴밀한 협조를 당부하며 실무진들의 의견을 수렴해 철저히 준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한편 수원시는 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의 효심을 바탕으로 화합과 소통을 통해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자긍심을 높여 대한민국 최대 한류 퍼레이드로 정조대왕 능행차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