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진영 새누리 탈당에 조국 교수 “좋은 선택…'여왕'에게 할 만큼 했다”

최종수정 2016.03.18 10:04 기사입력 2016.03.18 10:04

댓글쓰기

진영 의원. 사진=아시아경제DB

진영 의원. 사진=아시아경제DB


[아시아경제 손현진 인턴기자] 20대 총선 공천에서 배제돼 새누리당 탈당을 선언한 진영 의원(서울 용산)에게 조국 교수가 18일 "진영 의원님, 잘 선택하셨습니다"라고 언급했다.

더민주 비대위원을 지낸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기초노령연금이라는 핵심 대선공약을 지키자는 '충신'을 겁박하고 모욕주고 마침내 목을 치는 '여왕'에게 하실 만큼 하셨습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제 ‘야당에서 박근혜 대선공약’을 실천하시면 됩니다”라며 “사실 그 정도 공약만 진짜 실천되어도 ‘헬조선’은 면하지 않습니까”라고 더민주 입당을 권했다.

조 교수는 “대선 당시 '여왕'은 그 공약을 실천할 생각은 추호도 없었음은 진 의원님이 수모를 당하신 후에야 깨달으셨지요”라며 “진 의원님도 포용 못하는 협량한 '여왕'과 그 주변의 십상시와 간신들이 민주공화국을 망치고 있습니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더민주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중심으로 진영 의원에 대한 영입 작업을 벌이고 있는데 성사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손현진 인턴기자 free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