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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추억의 막사이다 990원에 출시

최종수정 2016.03.15 08:33 기사입력 2016.03.15 08:33

60~70년대 맛과 추억 겨냥, 천연탄산 생막걸리 선보여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혼합주의 원조, 막사이다 제품이 홈플러스에서 출시된다.

홈플러스는 막걸리 소비진작을 위해 60~70년대 막사이다의 맛을 구현한 천연탄산 생막걸리 '막′사이'를 전국 대형마트와 익스프레스에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제품은 업계 최초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업체인 ㈜우리술과 함께 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선보이게 됐다.
막사이다는 막걸리와 사이다를 섞은 혼합주를 일컫는 말이다. 막걸리의 텁텁한 맛을 잡아주는 달콤한 청량감이 장점으로 꼽힌다. 양곡관리법이 시행된 1965년부터 80년대까지는 쌀을 이용한 술 제조가 금지되면서 수입 밀가루와 옥수수 등으로 막걸리를 빚었는데, 이는 쌀막걸리보다 단맛과 담백함이 덜해 막사이다 제조가 대중회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막′사이'는 8일간의 장기간 발효 및 숙성과정을 거쳐 막걸리 고유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풍부한 천연탄산을 살렸다.가볍고 청량한 맛을 최대한 구현하고자 기존 생막걸리보다 발효 및 숙성과정을 2일 늘리고, 발효에서부터 완성 단계에 이르기까지 저온숙성공법을 거쳐 탄산미를 최대화했다.

4홉들이 한 병이나 됫병에 몇 십원 하던 시절 추억을 감안, 가격은 1병(750ml)당 990원으로 저렴하게 책정했다. 알코올 도수는 6도. 17일부터 전국 141개 홈플러스 및 370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우리 전통주 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막걸리가 가장 인기를 누리던 시절의 혼합주인 막사이다를 모티브로 상품을 개발했다"면서 "최근 막걸리의 항암효과 입증, 저도수주 인기, 칵테일 시장 성장, 복고 트렌드 등과 맞물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로부터 폭넓은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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