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건강한 식생활 체험 실습관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식생활 실습관

식생활 실습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6억 5천만원 투입 실습관 착공, 지역 농특산물 활용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건강한 식생활 체험을 통해 만성질환도 예방하고 관광도 즐기는 신개념 식생활 실습관을 만든다.
군은 최근 순창건강장수연구 특구 내에 식생활 실습관 착공에 들어갔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번에 군이 조성하는 식생활 실습관은 지역에서 재배되는 농특산물을 활용해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치유에 효과가 있는 건강디저트 및 에피타이저를 체험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에 착공한 식생활 실습관관은 지상 2층에 연면적 260㎡규모다. 1층에는 건강식생활 요리를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조리 실습실과 야외 테라스가 드러선다. 2층에서 디저트와 커피 등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형 휴식 공간도 만들어진다.

군은 이번 식생활 실습관이 만들어 지면 노후준비 교육 등 건강장수 연구소를 찾는 교육생이 활용하는 것은 물론 군이 추진하고 있는 만성질환 예방 사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최대한 사업을 빨리 진행해 올해 안에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건물이 완공되면 진행할 프로그램 구성도 이미 선별에 들어갔다. 군은 온가족이 함께 하는 건강 디저트 클래스, 혈당을 낮추는 당뇨 디저트, 부부 연인들을 위한 디저트 클래스, 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건강요리 원데이 클래스 등을 구상 중이다. 각 클래스 마다 편식예방 곡물쿠키, 고들빼기 현미떡, 블루베리 마카롱, 계절별 디저트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황숙주 군수는 “식생활 실습관은 만성질환에 효과가 있는 요리를 체험과 관광을 결함해 만드는 의미 있는 공간이다”며 “사업을 최대한 빨리 진행해 교육생은 물론 군민들도 건강식생활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순창건강장수 연구소 일원을 쉴(SHIL:Sunchang Health Institute Longevity)랜드란 새로운 이름으로 명명하고 쉴워터공원, 편백나무 수국길, 의농업 전시관, 삼림욕장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