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로구, key-Man 육성 프로젝트 마련… IT교육시켜 G밸리 내 기업 취업 연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교육과 취업을 연계하는 ‘Key-Man 육성 프로젝트’ 사업을 7일부터 추진한다.

이성 구로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로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구가 제출한 ‘Key-Man 육성 프로젝트’가 선정돼 사업비 1억1000만원을 지원받는다 7일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산업 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의 중심인물’이란 뜻의 ‘Key-Man 육성 프로젝트’ 핵심은 구직자의 직무역량을 강화시켜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해주는 원스톱 취업지원시스템이다.

구로구는 사업 추진을 위해 먼저 구직자의 직무능력 개발을 위한 맞춤형 취업 교육을 마련한다.

교육과정은 IT기업이 많은 구로디지털단지 내 취업 연계를 고려해 IT 융합을 주제로 한 미래핵심 전략사업인 loT와 빅데이터 강좌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6주 240시간의 loT와 빅데이터 교육과정을 통해 기술개발 분야에 필요한 직무능력 훈련을 받게 된다. 1:1 맞춤상담과 취업컨설팅, 입사지원서 작성과 면접 훈련 등의 취업 캠프 프로그램도 지원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취업 연계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구로디지털단지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구로구는 우수한 기업발굴을 위해 급여수준, 기업규모 등을 담은 기업정보 DB를 구축하고 구인기업 수요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모집된 구인 기업과 교육생 간 사전 매칭 후 취업박람회 면접 등을 통해 일자리가 연계된다.

구로구는 Key-Man 육성 프로젝트에 참여할 대상자로 특성화고 학생, 다문화 가정 등 취업 취약계층의 청년 등을 우선 모집할 계획이다.

구로구는 Key-Man 육성 프로젝트 외에도 전국 최대 인력시장인 남구로역 새벽인력시장의 건설, 일용근로자를 위한 지원 사업도 선정돼 사업비 1억여원을 지원받았다.

최영미 일자리지원과장은 “구청이 진행하고 있는 청년인턴 지원사업과 이번 Key-Man 육성 프로젝트로 지역내 청년들의 취업난에 숨통이 한결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취업절벽에 놓인 많은 청년들에게 이번 Key-Man 육성 프로젝트가 희망의 사다리가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