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누리 "野 무제한토론, 일자리·안보 이어 국회까지 마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새누리당은 29일 선거구획정안이 국회 상임위를 통과한 이후에도 야당이 무제한토론(필리버스터)을 이어가고 있는 것과 관련해 "국회 마비 뿐 아니라 일자리와 안보까지 마비시키는 심각한 상황"이라며 테러방지법안 처리를 촉구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이 국회를 마비시킬 뿐 아니라 테러방지법에 대해서도 온갖 억측과 거짓을 무차별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며 "경악스럽고 소름이 돋는다"고 포문을 열었다.
원 원내대표는 "야당은 국가정보원이 국민 통신정보를 감시하고 심지어 성생활까지 볼 수 있다고 주장한다"면서 "카카오톡 메시지가 하루에만 50억건이 넘고 서로 안부 묻는 시시콜콜한 일상 대화까지 국정원이 수집할 필요성과 근거가 전혀 없다"고 말했다.

또 "테러방지법에 따른 통신정보와 금융정보 수집 대상은 유엔이 정한 테러 위험 인물이며 감청도 국정원이 직접 하는 게 아니라 사전 허가서를 통해 통신사에서 자료를 받는다"고 주장하면서 "야당은 민생과 관련없는 정쟁으로 130시간 넘게 국익을 방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야당이 필리버스터를 중단하지 않고 국회를 마비시켜 발생하는 민생파탄, 선거연기상황이 온다면 그 책임은 모두 더민주, 야당이 져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서청원 최고위원도 "19대 국회는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우리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켜야 하는 중요한 과제를 안고 있다"면서 "하지만 이런 문제를 처리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정말 자괴스럽고 부끄럽다"고 야당을 겨냥했다.

서 최고위원은 "테러방지법만 해도 야당이 10년 집권하면서 당시 국정원장이 민간인을 도·감청해 구속되는 사례를 우리는 똑똑히 봤다"면서 "야당도 정신차려야 될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인제 최고위원도 "지금 상정된 테러방지법안은 의장이 야당 요구를 담은 중재안"이라면서 "필리버스터를 포기하든지 20대 총선 포기하든지 둘중 하나 결단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이어 "야당이 선거포기하고 필리버스터 계속하면 다음달 10일로 임시국회 끝나자마자 곧바로 3월 임시국회 소집요구해 첫날 표결처리하면 된다"며 "여기에 노동개혁4법,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안 등도 직권상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대북제재 결의안 초안을 마련하고 있지만 국회는 두 목소리를 내고 있으니 한심하고 부끄럽다"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오늘 본회의를 열어 북한인권법과 테러방지법안 등 법사위 계류법안 처리를 더이상 미뤄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