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입학시즌 맞이 사랑의 기부 릴레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힌부모가족에 매월 정기후원, 생필품 등 수시 지원 잇달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졸업·입학은 일생에 몇 번 찾아오지 않는 특별한 날. 소중한 날을 기념하기 위한 '스페셜데이 기부'가 이어지고 있어 훈훈함을 전달하고 있다.

최창식 중구청장

최창식 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스페셜데이 기부는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기부자와 수혜자의 욕구에 맞추어 후원하는 ‘중구 알짜기부 프로그램’중 하나로 졸업·입학시즌을 맞아 한부모가족 등에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삼성선물(대표자 차영수)는 29일 중구 한부모가족 초등·중·고 신입생 73명에게 10만원상당의 문화상품권을 후원했다.

지난해에는 신당데이케어센터에 3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중구 청계천로에 소재한 현대자동차 종로지점(지점장 승천배)도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한부모가족과 1:1결연을 맺어 매월 10만원의 생계비와 생필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수혜가정은 남편과 이혼 후 일용직 직장에 다니며 초등학생 1학년 자녀와 근근이 살아가는 한부모가족이다. 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1월에는 겨울방한복을 후원하기도 했다.

국내 최고(最古)의 과자점 태극당도 지난해 연말 2016 희망온돌 따뜻한겨울나기 성금 2000만원 후원에 이어 한부모가족 초등학생 어린이 90명을 대상으로 매월 생일케익을 전달해 소중한 날을 기념하는 기쁨을 함께 나눈다.

이 같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을 찾아 경제, 주거, 건강, 교육, 일자리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해주는 주인공들은 중구 희망복지지원단이다.

지원단은 저소득 주민에게 공공과 민간이 보유한 각종 자원과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연계 제공, 그 과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해 나가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창식 구청장은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어려운 가정의 특별한 날을 기념해주는 기부 프로그램에 동참해주는 기업에 감사하다"며 " 작은 나눔활동이 도움을 받는 수혜자에게는 큰 사랑으로 기억될 수 있다. 보다 많은 분들이 기부 활동에 동참해 함께 나누는 행복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