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라스테이, 지방관광 활성화 나서…日·대만 관광객 모셔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4월 대만 단체 관광객 100여명 추가 유치 확정
신라스테이울산주경

신라스테이울산주경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신라스테이가 지방 관광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자체 및 여행사와 함께 지역관광상품을 개발해 일본·대만 관광객 모시기에 나서고 있는 것. 울산지역에서 외국인 대상으로 관광상품을 구성한 호텔은 신라스테이가 유일하다.

15일 신라스테이는 지난 1월 처음으로 대만의 단체 관광객을 순수 관광 목적으로 울산에 유치한 이후 지난 13일에도 일본 단체 관광객 50여명을 추가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울산을 방문한 일본 단체 관광객들은 일본에서 출발해 2박 3일 동안 울산에 머물며 울산의 태화강 대공원(떼까마귀 군무), 울산대교 전망대(야경 투어), 고래마을(고래포수와 만남), 옹기마을, 태화 5일장 재래시장 등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면서 다양한 문화체험과 맛집을 경험했다.

특히 일본인 한류 전도사인 구로다 후쿠미(일본 배우)와 일본인 한식 컬럼리스트 핫타야스시도 함께 방문해 울산지역의 관광상품의 경쟁력을 일본에 널리는 알리는 기회도 됐다.

신라스테이는 울산지역에 ‘고래’, ‘태화강’과 같은 좋은 관광지를 상품화하면서 관광객을 울산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총 100여명의 대만 관광객을 유치해 울산지역에 첫 체류형 관광시대를 열었다. 대만 관광객들은 울산관광을 대표하는 십리대밭, 대왕암 공원, 장생포 고래문화 특구 등을 2일동안 여행한 후 부산에서 2일을 더 체류하고 본국으로 돌아갔다.
오는 3월과 4월에도 대만 단체 관광객 총 100여명이 신라스테이를 통한 여행상품으로 울산을 찾을 예정이다.

울산을 방문한 한 일본인 관광객은 "한국에 가끔 오지만 울산은 처음으로 방문했는데 울산이 이렇게 아름답고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지 처음 알게 됐고 특히 호텔이 깔끔해서 편리했다"면서 "한국 지방관광 상품이 많이 생기면 앞으로 다양한 지역을 더 많이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울산에도 간절곶,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세계문화유산인 반구대 암각화 등 유수한 관광 요소들이 있어 외국인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임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부산과 경주에 머물며 울산은 잠시 방문하는 곳으로 생각해 아쉬웠다"며 "신라호텔의 브랜드력을 가진 신라스테이와의 우수한 관광코스를 결합한 상품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상품구성을 제안했는데 반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신라스테이는 현재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를 대상으로 관광상품을 구성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울산시와 손을 잡고 울산 관광 상품을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앞장설 계획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