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상의, 로고 없었던 10개 중소업체에 '기업얼굴' 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소상공업체 10개사 로고 제작 지원
10개사 만족도 100점 만점에 96.4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서울상공회의소는 중소상공인의 브랜드 정체성 확립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서울 소재 중소상공업체 10개사를 대상으로 신규 로고를 제작·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신규 로고 지원으로 새 얼굴을 갖게 된 기업들은 만족도는 높았다. 서울상의는 “개별 기업업력과 업종별 특성, 주력제품 등을 고려해 철저히 맞춤식으로 로고를 제작했다”며 “신규 로고에 대한 기업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100점 만점에 평균 96.4점에 달할 정도로 호평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동안 로고가 없었던 동명텔레콤 김경은 대표이사는 “이제서야 기업의 얼굴을 갖게 됐다. 동쪽의 빛이라는 기업명과 정보통신이라는 업태 특징이 잘 드러난 로고다”며 100점 만점에 100점짜리 로고”라고 말했다.

화성동물약품은 “두개의 알약 형태를 십자로 조합한 심볼로 약품회사임을 표현했다. 심볼 형태 사이의 빈 공간은 사명 이니셜인 ‘H’와 ’S’을 결합한 가운데 거래처가 선호하는 적색을 메인색상으로 두고, 보조색으로 회색을 더해 주목성을 높인 로고”라고 호평했다.
동성자동차공업은 “현재 정비업이 주된 업무이나 향후 애프터 서비스 관련 신규 사업을 고려하고 있어 새로운 로고가 필요했었다”며 “막힘없이 이어진 도로를 본뜬 ‘DSCC’ 로고처럼 앞으로 새로운 사업을 향해 거침없이 도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희성산업개발 안덕기 이사는 “계열사들과 하나의 심볼을 공유하고 있어 업종의 특성보다는 기존 펭귄 심볼을 개선시켜줄 것을 요청했었다”며 “모던하게 바뀐 새로운 로고는 현재 트렌드와 회사 이미지에도 잘 맞는다”고 평가했다.

박동민 서울상의 상공회운영사업단장은 “서울상의 상공회운영사업단은 로고제작 지원 외에도 중소상공인 행복나눔판매전, 코참경영상담센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중소상공인의 진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중소상공인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서울 소재 25개 구상공회와 함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