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소프트웨어세계화연구원, 펀딩포유와 업무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6.02.01 14:34 기사입력 2016.02.01 14:34

댓글쓰기

1일 강남구 역삼동 TIPStown에서 신향숙 한국소프트웨어산업연구원 이사장(왼쪽)과 강명재 펀딩포유 공동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일 강남구 역삼동 TIPStown에서 신향숙 한국소프트웨어산업연구원 이사장(왼쪽)과 강명재 펀딩포유 공동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사단법인 한국소프트웨어세계화연구원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펀딩포유와 강남구 역삼동 TIPStown에서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세계화연구원은 펀딩포유에 크라우드펀딩 대상기업을 추천하고 펀딩포유는 소프트웨어 기업의 자금조달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게 된다.
신향숙 세계화연구원 이사장은 “아마존이나 알리바바와 같이 소프트웨어를 매개로한 시스템이 생산과 유통을 주도하고 있다. 결국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유통과 서비스 혁신을 통한 세계화 전략이 정답”이라며 “글로벌 크라우드펀딩을 지향하는 펀딩포유와의 이번 업무협력으로 ICT 생태계를 강화해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화연구원은 소프트웨어 생태계 강화와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비영리법인으로, 소프트웨어 기업 간의 교류와 상생협력을 위한 소프트웨어세계화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MIT VMS(MIT Venture Mentoring Service)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