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골든브릿지투자證, 4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시작

최종수정 2016.01.27 14:34 기사입력 2016.01.27 14:34

댓글쓰기

-

-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골든브릿지투자증권이 오는 4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시작하며 로보어드바이저 사업에 진출한다.

골든브릿지투자증권은 27일 로보어드바이저 개발사인 파운트와 로보어드바이저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파운트는 투자 대가 짐 로저스가 공식 고문역(자문역)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는 로보어드바이저 개발사다.
이송훈 골든브릿지투자증권 대표는 "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기술, 상품 공동 개발은 물론 선두권 은행과 자산운용사 고객을 확보해 오는 4월경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라며 "단순한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이 아닌 자산관리 영역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한 증권사와 핀테크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이라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는 "골든브릿지투자증권의 인프라와 파운트의 기술력이 만나 완성도 높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로보어드바이저는 로봇을 의미하는 로보(Robo)와 자문 전문가를 뜻하는 어드바이저(Advisor)의 합성어다. 알고리즘,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동적으로 포트폴리오 자문운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뜻한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