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환풍구 덮개 끊고 배관 타고 옥상→탈옥…영화 '쇼생크 탈출' 뺨치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 사진은 기사내용과 관련없음. 사진=영화 '쇼생크 탈출' 스틸컷

위 사진은 기사내용과 관련없음. 사진=영화 '쇼생크 탈출' 스틸컷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영화에서나 일어날법한 탈옥 사건이 실제로 발생했다.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카운티 산타 아나의 남성중앙교도소에서 도망친 탈옥범 3명이 아직 잡히지 않았다고 폭스뉴스 등이 25일 전했다.
베트남 출신 조너선 띠에우(20)와 박 즈엉(43), 이란 출신 호세인 나예리(37)는 22일 오전 5시에서 오후 9시 사이 기거하던 다인실의 두께 약 1.27㎝짜리 철제 환풍구 덮개를 절단하고 달아났다.

이들은 배관을 타고 교도소 건물 옥상으로 이동한 다음 철조망을 걷어내고 침구 등으로 급조한 줄을 이용해 4층 높이를 내려간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 당일 야간 인원 조사 직전에 교도소 내에서 수감자가 경비를 공격하는 난동이 일어났으며 환풍구 덮개 절단에 사용된 도구가 무엇이며 어떻게 반입됐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이에 대해 수사 관계자는 "난동과 여러 상황의 타이밍으로 볼 때 이 역시 계획된 과정의 일부일 수 있다"고 추정했다.

교도소 보안 컨설팅업체에서 일하는 케빈 타메스도 "누군가 그들에게 교도소 설계도를 줬거나 내부가 어떤 구조인지 알려준 것 같다"고 말했다.

폭스뉴스는 "정교하고 대담한 탈출은 영화 '쇼생크 탈출'과 유사점이 많다"며 "죄수가 감방의 벽을 부수고 배관을 기어올라가 탈출한 것"이라고 묘사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