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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시세끼’ ‘꽃청춘’ 중간광고 단가 지상파 추월, 얼마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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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시세끼 어촌편. 사진=tvN 제공.

삼시세끼 어촌편. 사진=tvN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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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케이블 채널 tvN의 대표 예능 '삼시세끼'와 '꽃보다 청춘'의 15초당 중간광고 단가가 지상파를 추월했다.

25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tvN '삼시세끼'와 '꽃보다 청춘'의 개별 프로그램 중간광고 단가는 15초당 모두 2500만원으로, 현재 지상파 프로그램 중 기본 단가가 가장 높은 KBS 주말극 '부탁해요, 엄마'(1530만원)보다 1000만원가량 높았다.
마지막 회 시청률이 19.6%를 기록해 케이블 역사를 다시 쓴 tvN '응답하라 1988'의 중간광고단가는 2250만원이었다. 이 드라마는 광고에서만 171억원의 수익을 올렸다.

중간광고가 허용되지 않는 지상파는 성·비수기, 프로그램 시작 전후 등 요인에 따라 기본 단가에서 15% 이상 프리미엄 요금이 붙는다. 하지만 이를 고려해도 광고시장에서 케이블 채널이 지상파를 압도하고 있는 것은 이미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됐다.

MBC와 SBS의 예능 '대표선수'인 '무한도전'과 '런닝맨'의 기본 단가는 각각 1242만원과 1210만5천원으로 tvN 예능 '꽃보다 청춘' '삼시세끼'에 뒤졌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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