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대 창업교육센터 ETS프로그램 호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대학교 창업교육센터의 강의와 멘토링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이 학생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광주대학교 창업교육센터의 강의와 멘토링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이 학생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창업교육센터의 ETS프로그램이 학생 창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ETS는 광주대 창업교육센터가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업가정신 강화(Education), 창의력역량강화(Thinking), 성공창업지원(Support)을 위한 교육이다.

광주대 창업교육센터는 창업길라잡이, 문화콘텐츠혁신창업, 물류유통창업 등 32개의 창업 관련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강의 뿐 아니라 교내외 전공분야별 창업 전문가 250여명이 체계적인 창업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창업 멘토링 이력제도를 통한 학생들의 창업상담 이력관리 강화 등으로 창업 멘토링 수준을 높이고 있다.

광주대 창업교육센터는 43개의 창업동아리 활동 및 지원을 통해 우수동아리 창업아이템 중 13건을 선정, 사업화지원 및 시제품제작 지원으로 6명의 창업자를 배출했다.

또 단계적 맞춤형 창업캠프를 통해 우수 창업 아이템 25건은 지식재산권 출원을 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2015년에 ‘전국 대학생 사회적 경제 창업아이디어 캠프 및 경진대회’와 환경부 주최 ‘생활 속 빗물관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하는 등 외부 창업경진대회에서 14건의 수상 실적을 거뒀다.

광주대 윤연섭 창업교육센터장은 “이러한 성과창출은 그 동안 모든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 및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 창업이 더 많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