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한창 예비후보 “박지원 의원, 탈당의 변 너무 아쉽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한창 무소속 예비후보(목포시 선거구)>

<김한창 무소속 예비후보(목포시 선거구)>

AD
원본보기 아이콘

더딘 경제발전과 정치적 몰락에 대한 책임 물어 사죄해야
30년 대 선배와 일합을 겨룬다는 것 큰 영광…혼신 다할 것


[아시아경제 문승용]목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김한창 무소속 예비후보는 22일 “야권의 분열과 호남의 분열을 막기 위해 혈혈단신으로 뛰겠다”는 박지원 의원의 ‘탈당의 변’은 아쉬워도 너무 아쉽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논평을 통해 “목포에 무소속으로 출마하면 야권이 통합되고 호남이 단합되는가”라며 “큰 정치인답게 희생하는 큰 모습을 보여야 야권이 통합되고 호남이 단합되는 것이 아닌가”라고 피력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박 의원은 유명한 대변인이었고 또 대변인으로 성장했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관제서명 같은 유치찬란한 일들로 숨이 턱 막히는 정치가 횡행하고 있는데도 속시원한 발언하나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당내에서는 패권주의를 비판하면서 목포에서의 패권주의 타파는 왜 주저하는가”라며 “학연, 혈연, 지연 따지는 서울에서는 독이 되고, 목포에서는 독이 아닌가”라고 줄세우기 정치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지원 의원에게 가장 우호적일 수 있는 목포에 거주하는 진도출신 분들에게 상황을 물어보면 중앙정치의 같잖은 행태에 대해 혐오를 넘어 역겨워한다”며 “목포의 여론이 이 엄동설한보다 더 냉엄한 상황을 직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민심에 맞서는 정치는 옳지도 않고, 결코 성공할 수도 없다. 저는 민심을 따르겠다고 밝혀 놓고도 목포의 민심을 져버리는 것은 어떻게 해명할 것이냐”고 통박했다.

김한창 예비후보는 목포시의 더딘 경제발전과 정치적 몰락에 대한 책임을 박지원 의원에게 물으며 사죄해야 한다는 주장도 내놨다.

김한창 예비후보는 “박지원 의원은 유령 도시로 변해버린 목포시의 몰락에 대해 사죄하고 목포의 야성을 없애버린 목포정치에 대해서도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추락의 끝이 안 보이는 목포는 오죽하면 유달산에 케이블카 하나 놓는 것이 경제발전이고 목포발전인양 목포가 시끄러운 일이 됐는가?”라며 “케이블카 요금받아서 25만명의 목포시민이 입에 풀칠이 가능한 것인지 목포 경제발전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목포정치가 구태의연하고 서울정치나 모방하고 명망가 추종하는 영혼없는 정치로 만들어버린 장본인으로서 사죄해야 한다”며 “박 의원이 교회를 가면 시의원들이 따라가고 행사장을 가면 도의원이 따라가는 이러한 행태가 지방자치, 지역정치를 존중하는 민주적 지도자의 참 모습인가”라며 지역구 기초·광역의원들을 동원, 의전한 내용을 비난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2년 뒤 지방선거에서 박지원 의원을 따라 행보하는 기초·광역의원들은 목포의 풀뿌리 민주주의에 기초하는 민초들의 대변자인지 패권주의에 영합하는 토호세력 지향자인지 2년 뒤 지방선거에서 목포시민들이 판단할 것”이라고 공박했다.

그러면서 “목포가 낳은 큰 정치인이자 30년 대 선배와 일합을 겨룬다는 것 자체가 큰 영광”이라며 “정식 출마를 선언했으니 신예로서 최선과 혼신의 힘을 다해 싸우는 것으로 박지원 선배에 대한 최고의 예우를 대신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