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2의 설현폰 '쏠', 예약 가입 1만명…"루나폰 2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30대가 52%…공시지원금 최고 33만원
SKT 대리점 19일부터 '쏠' 전면 배치


2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쏠'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패키지를 보며 상담하고 있다. '쏠'은 예약가입 3일 동안 1만 명의 고객이 몰리는 등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사진=SKT)

2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쏠'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패키지를 보며 상담하고 있다. '쏠'은 예약가입 3일 동안 1만 명의 고객이 몰리는 등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사진=SKT)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SK텔레콤이 자체 기획한 두번째 스마트폰 '쏠(Sol)'의 인기가 전작 '루나'를 뛰어넘을 조짐을 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진행한 쏠 예약 가입에 약 1만 명이 신청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루나 예약 가입보다 2배 가량 많은 수치다. 예약 가입 실적을 비춰볼 때 쏠이 루나를 잇는 대표 제품으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SK텔레콤은 기대하고 있다.

쏠 예약 가입 고객 중 20~30대의 비중이 52%로 가장 많고 40대는 24%였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합리적인 소비가 확산되는 추세와 맞물려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쏠이 여러 계층에서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남녀 비율은 52 대48로 나타났다.
이날 SK텔레콤은 쏠 출시와 함께 최고 보조금을 33만원(밴드데이터100 요금제 기준)으로 공시하면서 쏠 띄우기에 나섰다. 33만원은 방송통신위원회가 정한 공시지원금 상한액이다.

이에 따라 출고가 39만 9300원인 쏠은 밴드데이터100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공시지원금 33만원과 유통점 지원금(4만9500원)을 추가할 경우 최저 1만9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요금제중 하나인 밴드데이터59요금제로 가입할 경우 공시지원금은 24만6000원이다.

SK텔레콤 대리점도 지난 19일부터 설현의 신규 광고로 매장 홍보물을 교체하고, 시연 제품을 매장 전면에 전시했다. SK텔레콤은 대리점들이 쏠 재고를 경쟁적으로 확보하는 분위기도 있다고 전했다.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한 대리점주는 "우리가 추천하기 전에 고객들이 먼저 쏠의 가격과 성능을 문의한다"며 "가성비 외에도 미디어에 특화된 성능과 디자인, 풍성한 액세서리 팩이 고객들의 선택 포인트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자체 기획폰인 쏠은 미디어 콘텐츠를 많이 이용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5.5인치 풀 HD대화면, 퀄컴 옥타코어 AP칩셋, 듀얼 스피커 등을 탑재했다. JBL 고급 이어폰, 대용량 외장 배터리 등을 기본 패키지에 포함했다. 5.5인치 대화면 제품 중 가장 가벼운 무게(134g)로, 영화 감상 시 손에 오는 부담이 덜하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전국 주요거점 약 100곳에 쏠 전문 AS센터를 운영하고,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지원을 통한 사후 서비스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쏠은 22일부터 전국 SK텔레콤 대리점과 온라인 판매사이트 ‘T월드 다이렉트(www.tworlddirect.com)’에서 판매되고 있다.

김성수 SK텔레콤 김성수 스마트디바이스 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기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