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르호봇, 구의센터 신규 오픈…창업지원프로젝트 개최

최종수정 2016.01.18 09:24 기사입력 2016.01.18 09:24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비즈니스 센터 전문기업이자 민간 창업보육기관인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가 36번째 센터인 구의센터(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378 한승빌딩 3층)를 18일 정식 오픈했다.

르호봇은 구의센터의 오픈을 기념하며 잠재력이 있는 예비창업자 발굴 및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기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이며, 오는 27일 자정까지 홈페이지(www.ibusiness.co.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팀은 구의센터 내 사무공간 지원을 비롯해 전문가 멘토링, 팀 구축 및 법인설립 지원, 특허 출원 절차 및 비용 전액 지원, 제품 판로 개척, 투자 연결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르호봇은 작년 겨울에 가동한 ‘르호봇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의 순항에 힘입어 이번 창업지원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지난 11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팀들은 르호봇 프라임 삼성센터에 입주해 비즈니스 모델을 정립하는 과정을 마쳤다. 이들 중 2차 선발된 2~3개팀은 사업화 준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정우 르호봇 이사는 "르호봇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사업화 지원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키는 것에 주력한다"며 "스타트업의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인 자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고 말했다. 또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팀들이 르호봇에서 진행하는 ‘창업투자경진대회’에서 실질적인 투자 연결을 받을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 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르호봇은 1인창조기업 지원 비즈니스센터 3곳을 비롯해 민간 창업보육센터,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캠퍼스 등을 운영하며 창업보육기관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