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눌라보링크스 "18홀 도는데 3일 걸린다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체 이동거리가 무려 1368km "지구촌 최장 골프장", 개장 이후 딱 2500명만 완주

호주 눌라보링크스는 이동 거리가 1368km인 세계 최장 골프장이다.

호주 눌라보링크스는 이동 거리가 1368km인 세계 최장 골프장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18홀을 플레이하는데 자동차를 이용하면 3일, 자전거는 무려 3개월이 걸린다.

미국 골프닷컴이 최근 보도한 호주의 눌라보링크스 이야기다. 2010년 문을 열었고, 파71에 전장 6747야드로 일반 골프장과 큰 차이가 없다. 문제는 홀 사이의 이동로가 엄청나게 길다는 점이다. 골프장이 호주 남쪽 해변에서 서쪽 지방까지 걸쳐 있기 때문이다. 전체 이동거리가 무려 850마일(1368km)이나 된다. 이쯤되면 세계에서 가장 큰 골프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노천 광산과 아웃백 풍광으로 유명한 칼굴리와 호주 남쪽 세두나에 있는 작은 마을을 알리기 위한 관광 프로젝트가 출발점이다. 마을마다 한 홀씩 조성해 18홀을 마치기 위해서는 모든 마을을 방문해야 한다. 홀과 홀 사이가 100km가 넘는 곳도 있다. 튼튼한 SUV가 필요한 이유다. "인도의 한 골퍼는 외발 자전거를 타고 3개월 만에 코스를 완주했다"는 설명이다.

아주 특별한 라운드를 꿈꾸는 골퍼에게 제격이다. 거친 조건에서의 플레이 뿐만 아니라 고래 생태관측소, 고대 화석층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18홀을 다 돌려면 당연히 인내가 필요하다. 티잉그라운드는 모래와 맨땅 위에 조성됐고, 사막지대라 모래와 폐유를 섞어 페어웨이와 그린을 구분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기다 보면 캥거루와 뱀 등 야생동물을 수시로 만난다.

별도의 예약은 필요없고, 그린피 역시 아주 저렴하다. 18홀 기준 58호주달러(4만9400원)다. 스코어카드는 칼굴리 관광 안내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각 홀을 마친 뒤 스코어카드에 확인 도장을 받으면 세계 최장 코스에서 라운드를 했다는 인증서를 준다. 개장 이후 2년간 총 2500명이 18홀을 완주했다. 단 한 명도 언더파를 기록하지 못했다는 대목이 재미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