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모님 은혜 감사합니다"...서초구 새내기 임용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내기 임용식에 부모님 초청해 감사편지와 장미꽃 전하는 ‘감사의 임용장 전달식’ 가져 ... 조은희 구청장, 항상 질문하며 협업하는 정신으로 공직사회에 새 바람을 일으켜 줄 것 주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어머니의 큰 사랑과 힘이 아니었다면 어려운 시험에 결코 합격할 수 없었을 것”이라면서 “공무원으로서 새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부족한 아들을 헌신과 사랑으로 보살펴주신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15일 서초구 신규공무원 임용식에서 신인섭 신규임용자가 어머님께 감사의 편지를 읽었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이날 공직 사회에 첫 받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의 가족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임용식을 가졌다.

구는 이날 신규공무원 39명(행정직 34명, 세무직 5명)과 가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새내기 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 날 개최된 ‘임용장 수여식’에서는 새내기들이 임용식에 참석한 부모님께 자랑스러운 임용장을 한 송이 장미꽃과 함께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감사의 임용장 전달식’이 진행됐다.
부모님께 감사의 장미꽃과 임용장 전달

부모님께 감사의 장미꽃과 임용장 전달

AD
원본보기 아이콘

임용장 수여에 이어 새내기들은 각자 준비한 감사편지를 읽으며 공직에 들어오기까지 뒷바라지를 아끼지 않은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조은희 구청장과 선배 공무원, 가족들이 함께 모여 자유롭게 대화하며 신규임용에 대한 소감과 앞으로 각오를 밝히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돼 ‘2016 새내기 임용식’의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이주희 신규후보자는 “공무원은 월급이 아닌 ‘봉급’을 받는다. 국민에게 봉사하며 ‘봉급’을 받는 공무원이 된 만큼 신규자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열정을 가진 봉사자가 되겠다”고 밝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임용장 수여식에 앞서 새내기 공무원들은 내곡동에 위치한 다니엘복지원을 방문해 장애우들의 자활활동을 돕는 봉사활동을 통해 공무원으로서의 희생정신과 국민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각오를 다졌다.

청소종합시설과 양재R&D센터 등 지역내 주요 시설을 찾아 생생한 구정 현장을 몸으로 느끼며 지역의 일꾼으로서 큰 꿈을 그려나갈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신규 임용자 양헌규 주무관은 “임용 첫 날을 맞아 자원봉사 활동과 견학체험을 통해 비로소 공직에 들어섰다는 것이 실감난다”면서, “앞으로 신규 공무원으로서 구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잡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초구청 새내기 임용식 부모님께 감사편지 낭독

서초구청 새내기 임용식 부모님께 감사편지 낭독

원본보기 아이콘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신규 공무원들에게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서초구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하는 여러분께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신규 임용자로서 항상 질문하며 협업하는 정신으로 서초구 공직 사회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