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창진 2골' 신태용호, 우즈벡 2-1 제압하고 대회 첫 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림픽대표 공격수 문창진이 14일 카타르 도하 슈하임 빈 하마드에서 열린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C조 1차전 우즈벡과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은 뒤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올림픽대표 공격수 문창진이 14일 카타르 도하 슈하임 빈 하마드에서 열린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C조 1차전 우즈벡과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은 뒤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올림픽축구대표팀이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본선행을 위한 첫 단추를 잘 뀄다.

대표팀은 14일 카타르 도하 슈하임 빈 하마드에서 열린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C조 1차전에서 우즈베키스탄을 2-1로 이겼다.
한국은 전지훈련과 두 번의 평가전에서 좋은 효과를 보인 다이아몬드 4-4-2 전형으로 경기에 나섰다. 최전방에는 황희찬(20)과 진성욱(23)이 투톱으로 발을 맞혔고 바로 뒤에서 류승우(23)가 지원사격했다. 이창민(22)과 문창진(23)이 좌우 미드필더로 자리했고 가장 뒤에서 박용우(23)가 중심을 잡았다.

경기는 초반부터 치열하게 진행됐다. 한국은 투톱 공격수들의 활발한 움직임으로 우즈벡 수비진을 흔들었다. 전반 20분에 선제골이 나왔다. 황희찬이 올려준 크로스가 상대 수비수 슈크로프 오타벡의 손에 맞고 페널티킥이 주어졌다. 키커로 나온 문창진이 왼발로 강하게 슈팅해 골망을 흔들었다.

골을 넣고 한국은 우즈벡의 반격에 위기를 맞기도 했다. 전반 45분에는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잠쉬드 이스칸데로브가 오른발로 찬 슈팅을 김동준 골키퍼(22)가 침착하게 막아냈다.
한국은 후반 2분에 한 골을 더 추가했다. 문창진이 이번에는 필드골을 만들었다. 황희찬이 연결한 크로스를 그대로 오른발 슈팅으로 때려 추가골을 터트렸다.

후반 13분에 우즈베키스탄이 한 골을 만회했다. 캄다모프 이스탄데로브가 교체 투입된 지 3분 만에 먼 거리에서 왼발 중거리슈팅을 연결해 골문 왼쪽 구석을 갈랐다.

한국은 후반 15분 진성욱을 빼고 권창훈(22)을 교체 투입해 중원을 강화했다. 공격으로 가는 패스의 질을 높이고 미드필더 진영에서 볼점유율도 높이려는 의도가 있었다.

후반 27분에 우즈벡의 수비수 볼타보에브 잠쉬드가 퇴장을 당하면서 한국이 수적으로 우위를 점했다. 잠쉬드는 자신에게 태클을 넣은 이창민의 무릎을 차 레드카드를 밟았다. 한국은 경기 막바지에 김현(23)도 교체로 넣어 추가골을 노렸다. 하지만 더 이상의 득점은 안 나왔고 경기는 한국의 2-1 승리로 끝이 났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