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카페24, 전자상거래 CEO를 위한 온라인 금융 서비스 오픈

최종수정 2016.01.06 09:56 기사입력 2016.01.06 08:36

댓글쓰기

카페24 플랫폼 안에서 원클릭으로 자금 관리 등 금융 업무 처리 가능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전자상거래 최고경영자(CEO)가 온라인상에서 원클릭으로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서비스가 출시됐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페24는 6일 KEB하나은행과 함께 전자상거래 사업자 전용 금융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KEB하나은행과 협력해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내에 온라인 사업자 전용 채널을 구축, 쇼핑몰 운영자가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금융 상담 및 자금 관리를 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카페24 회원사에게는 쇼핑몰의 매출 통합 관리 및 세무 신고를 위한 정산 관리가 가능한 온라인 사업자 전용 자금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카페24 플랫폼 안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구현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사업자들의 자금 관리가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온라인 사업자들의 창업 주기에 따른 자금 대출 및 금융 컨설팅 등도 카페24 플랫폼 안에서 신청 가능해 비즈니스 활성화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재석 대표는 “카페24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인프라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며 “특히 금융 서비스의 경우 사업자들에게 필수 영역이기 때문에 온라인 비즈니스에 특화된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해 오픈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