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정배 의원, “낡은 정치 바꿔 풍요롭고 공정한 대한민국 만들 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천, “무너진 집에 군불 땐다고 겨울 날 수 없어”
“지금 필요한 것은 물길을 바꾸는 과감한 결단”
“죽은 야당 갈아치우는 선거혁명 시작됐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천정배 의원(무소속, 광주 서구을)이 주도하는 (가칭)국민회의가 창당발기인대회를 열고 창당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13일 서울 대방동 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된 창당발기인대회는 발기인을 포함한 내외 인사 1,000여 인이 참여한 가운데, 당명 채택, 발기취지문 발표와 창당준비위원회 출범을 위한 규약 채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천정배 의원은 (가칭) 국민회의 창당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천정배 의원은 대표자 연설을 통해 “지금 야당은 ‘자기 한 몸 잘 먹고 살겠다는 자영업자’라고 불리는 것조차 과분하다”며 “오늘은 이미 망하고 죽은 야당의 사망선고일이자 진정한 야당이 태어나는 생일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천 의원은 “지금부터 죽은 야당을 갈아치우는 선거혁명을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한 후 “선거혁명이란 국민이 주인이 되어 독점·독식을 물리치고 상생 협력의 새 길을 여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마지막으로 천 의원은 “명량 바다 물길이 역류로 바뀌어 역사가 변했던 것처럼, 국민 여러분이 이순신이 되어 물길을 바꾸는 과감한 결단을 내려달라”며 “대한민국 야당을 바꾸고, 대한민국 정치를 바꿔 후손들에게 풍요롭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물려주자”고 호소했다.

한편 (가칭) 국민회의 창당발기인 868인은 발기취지문을 통해 (가칭) 국민회의를 ‘확고한 개혁적 가치와 노선에 기반한 강한 정당, 승리하는 정당, 기득권에 결연히 맞서는 정당, 정치혁명을 이끌 정당’으로 만드는 한편, 불안·불공정·불평등의 ‘3불 사회’의 병폐를 해소하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