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뮤직, 이용자 참여 노래 추천 기능 '잼'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혼자 아는 좋은 노래 '태그'로 다른 이용자와 공유가능

네이버뮤직, 이용자 참여 노래 추천 기능 '잼'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뮤직이 태그(#)별로 음악을 추천하는 기능을 선보인다.

네이버( NAVER )는 이용자들이 네이버뮤직 앱에서 직접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음악을 공유할 수 있는 잼(JAMM)기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잼은 '연주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즉흥 연주를 하며 즐긴다'는 뜻의 '재밍(Jamming)'에서 따왔다. 이번에 출시된 잼 기능은 이용자들이 특정 태그에 어울리는 곡을 추천하고 함께 들으며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잼(JAMM)에서는 ‘#솔로울리는_달달_염장노래', ‘#지방과의_전쟁을_선포한다', ‘#하이라이트가_소름끼치는_노래' 등 날씨, 장르, 분위기에 맞게 태그를 만들어 음악을 추가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직접 태그를 붙여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다.

네이버뮤직 플레이리스트는 작년 6월부터 다양한 테마에 따라 간결하고 빠르게 곡을 감상할 수 있게 한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다. 주제에 적합한 음악을 전문가가 추천해주던 서비스에 이용자들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 이용자들은 태그로 원하는 음악을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고, 몰랐던 좋은 음악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태그에 추가한 곡의 재생 수가 증가할수록 개인의 포인트와 레벨도 함께 늘어난다. 높은 수치를 기록한 이용자에게는 '선곡왕'으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네이버뮤직에서 쌓은 포인트는 추후 네이버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 가능하다.

조재윤 네이버 매니저는 "이용자들이 네이버뮤직을 통해 직접 음악을 선별하고 추천, 공유하면서 숨어있는 좋은 음악들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이번 잼 기능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네이버뮤직은 '잼(JAMM)' 출시를 기념해 음악을 추가한 이용자들을 선정,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