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AVER )는 이용자들이 네이버뮤직 앱에서 직접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음악을 공유할 수 있는 잼(JAMM)기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잼은 '연주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즉흥 연주를 하며 즐긴다'는 뜻의 '재밍(Jamming)'에서 따왔다. 이번에 출시된 잼 기능은 이용자들이 특정 태그에 어울리는 곡을 추천하고 함께 들으며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뮤직 플레이리스트는 작년 6월부터 다양한 테마에 따라 간결하고 빠르게 곡을 감상할 수 있게 한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다. 주제에 적합한 음악을 전문가가 추천해주던 서비스에 이용자들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 이용자들은 태그로 원하는 음악을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고, 몰랐던 좋은 음악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태그에 추가한 곡의 재생 수가 증가할수록 개인의 포인트와 레벨도 함께 늘어난다. 높은 수치를 기록한 이용자에게는 '선곡왕'으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네이버뮤직에서 쌓은 포인트는 추후 네이버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 가능하다.
조재윤 네이버 매니저는 "이용자들이 네이버뮤직을 통해 직접 음악을 선별하고 추천, 공유하면서 숨어있는 좋은 음악들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이번 잼 기능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네이버뮤직은 '잼(JAMM)' 출시를 기념해 음악을 추가한 이용자들을 선정,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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