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오토비스";$txt="";$size="510,331,0";$no="201511261646006902201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청소기 구매 시 3명 중 2명은 성능과 편리함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의 40.6%가 청소기 사용 시 가장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깔끔하지 않은 청소'를 꼽았다.
설문 참여자들의 20.7%는 매일 1회 이상 집 안 청소를 한다고 답했고, 48.6%의 응답자가 2대 이상의 청소기를 보유한 것으로 응답했다. 여기에 전체 응답자 중 23.3%가 물걸레청소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다.
청소기 사용 시 가장 불편한 점으로는 응답자의 40.6%가 '깔끔하지 않은 청소'를 꼽았고, 집안 청소시 가장 힘든 부분으로 '물걸레질'을 선택한 응답자가 38.4%에 달했다.
특히 구입 시 가장 선호하는 프로모션으로는 65.9%가 '할인 행사'로 응답했다.
최태웅 오토비스 대표는 "이번 설문 조사결과로 한국 소비자들이 어떤 청소기를 원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오토비스의 특허받은 자동물걸레청소기 구동 방식이 소비자가 원하는 '편리함'과 '성능'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