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날을 기다렸다" 주방용품업계, 김장철 특수 '활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이 시작됐다. 기상청이 올해 김장 적정 시기를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해 11월 하순부터는 김장 준비를 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한 생활용품기업에서 조사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통김장에 대한 선호도는 65%, 또한 10명 중 7명은 김장을 직접 담글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즉 전통김장에 대한 주부들의 선호도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난 것. 심지어 쿡방 열풍에 힘입어 2030세대의 배추 구매가 급증하면서 전 연령층에서 2030의 배추 구매 비중이 50%에 달했다는 온라인쇼핑사이트 조사 결과도 나온바 있다.
하지만 주부들에게 김장은 결코 달가운 일이 아니다. 재료구입부터 담그고 보관하기까지 복잡한 과정이 수반되기 때문이다. 이에 해마다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재료 준비부터 보관까지 쉽게 김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김장 관련 주방용품의 판매량이 가파른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10~11월 김장철 특수 바람을 타고 주목 받고 있는 ‘셀프 김장족 도우미들’을 알아보자.

◆ 김장철 매해 3천대 이상 팔리는 필수 아이템! PN풍년, ‘PN 스테인리스 믹서기’

매년 김장철이 시작되는 10~11월에 매출이 부쩍 높아지는 제품이 있다면 바로 믹서기다. 특히 소형 믹서의 경우 여름철 홈메이드 음료를 만들기 위해 판매량이 많은 반면, 김장철에는 많은 양의 재료를 썰고 섞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대용량 믹서기 판매가 늘어난다.
종합주방용품기업 PN풍년의 ‘PN 스테인리스 믹서기’는 김장철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PN풍년의 대표상품이다. 이 제품은 김장 시즌만 되면 매해 3천대 이상이 지속적으로 판매 되고 있으며, 11월의 경우 PN풍년 전체 믹서류 평균 매출의 86%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PN 스테인리스 믹서기는 4000ml의 국내 최대 용량으로 많은 양의 재료를 한번에 가공할 수 있어 바쁜 김장철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믹서와 커트가 모두 가능한 하이브리드 칼날을 사용해 재료를 부드럽게 분쇄할 수 있으며, 몸체가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어 플라스틱 제품 등에 비해 조리 후 양념 냄새나 고춧가루 물이 덜 밴다. 버튼형과 전자 작동 방식 두 종류로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사진> PN풍년_ PN 스테인리스 믹서기(전자식)

◆ 김장도 깔끔하게! 네오플램, 향균 인덱스 도마 ‘트리플러스’

김장철에도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긴장을 늦출 수 없다. 김장김치의 경우 파, 마늘뿐만 아니라 취향에 따라 생선, 굴 등 각종 식재료를 유독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주방 위생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이에 세균 번식이 쉬운 도마를 깔끔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고자 김장철 향균도마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네오플램의 향균 인덱스 도마 ‘트리플러스’는 도마 3개로 구성된 제품으로 내구성이 우수해 칼자국이 많이 남지 않고 색이나 냄새 배임이 적어 김장할 때 안성맞춤이다.
또 세계적으로 신뢰성을 인정받은 마이크로밴 사의 항균제를 도마 속까지 첨가해 제품 수명이 다할 때까지 박테리아, 곰팡이 등 미생물의 번식을 차단하고 항균 효과가 지속된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싱크대 위 공간을 적게 차지해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아삭아삭 김치를 부탁해! 누름판 지혜 담은 ‘락앤락 프레스’

김장을 끝냈다고 좋아하기는 이르다. 정성이 담긴 김치를 장기간 맛있게 먹으려면 보관 역시 중요하다. 이때 밀폐력이 뛰어난 용기를 사용한다면 아삭아삭한 김치 맛을 변함없이 유지하고, 주부들의 골칫덩어리인 김치 냄새와 뚜껑 사이로 새는 국물 고민도 쉽게 해결된다.

최근 ‘백종원 김치통’이라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락앤락 프레스’는 락앤락 4면 결착형 뚜껑에 실리콘이 적용된 밀폐 및 절임 전용 누름판을 추가한 제품이다. 이는 과거 조상들이 김치에 누름돌을 올려놓고 보관함으로써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 한 지혜를 현대적으로 구현한 것. 밀폐력이 한층 강화된 이 제품은 김치는 물론 장아찌?청류·젓갈류 등의 보관에도 최적화돼 시즌에 따른 다양한 절임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락앤락은 이달 말까지 ‘2015 김치통 특가전’을 실시한다. 김치통을 비롯해 김장봉투, 도마, 위생장갑, 위생백 등 김장에 필요한 용품들을 최대 46%까지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PN풍년 관계자는 “해마다 돌아오는 김장철, 깊어가는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실속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거창하고 어려워 보이는 김장이지만 김장 재료를 한꺼번에 쉽게 갈 수 대용량 믹서기 등을 유용하게 사용하시어 올해는 맛있고 간편한 김장 담그기에 직접 도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