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獨·佛·伊 외무장관, EU 난민 수용 규정 개선 촉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유럽연합(EU)이 난민 수용과 망명 처리 규정에 대한 전면적인 개혁을 추진한다.

독일·프랑스·이탈리아 등 EU 주요 3개국 외무장관들은 2일(현지시간) 발표한 공동성명에서 EU 국가의 망명 허용 기준을 개선하고 EU 회원국이 공정하게 난민을 받아들이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외무장관·로랑 파비위스 프랑스 외무장관·그리고 파올로 겐틸로니 이탈리아 외무장관은 "현재의 난민 위기는 EU와 모든 EU 회원국에 역사적인 시험대가 되고 있다"면서 "난민이 어느 국가에 도착하더라도 유럽은 그들을 인도적인 방법으로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3개국 외무장관의 이같은 제의는 오는 4∼5일 룩셈부르크에서 열리는 EU 외무장관 회의에서 논의될 예정이다.

EU는 보호가 필요한 난민에 대해서는 망명을 허용하는 반면, 경제적 이유의 불법 이주민에 대해서는 신속한 송환절차를 마련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앞서 토마스 데메지에르 독일 내무장관, 베르나르 카즈뇌브 프랑스 내무장관, 테레사 메이 영국 내무장관은 지난달 30일 공동성명에서 최근 급증하고 있는 난민 유입사태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책 마련이 필요하다며 긴급 EU 각료회의 개최를 요청했다.

이에 따라 오는 14일 포괄적인 난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EU 내무·법무 장관 회의가 브뤼셀에서 열린다.

3개국 내무장관은 난민의 주요 도착지인 이탈리아와 그리스에 난민 접수센터를 설립해 난민 등록과 분류 작업을 실시하는 방안을 제의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