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1회 도지사배 미용예술경연…목포 최서진 씨 등 12명 종합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용산업 육성해 청년 취업 늘린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가 새 미용기술 공유로 우수 미용인재를 육성하고 미용산업을 발전시켜 청년 취업으로까지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개최한 미용예술경연대회에서 목포 최서진 씨 등 12명이 종합대상을 차지했다.

전라남도는 예술과 전통이 숨쉬는 목포에서 ‘제1회 전라남도지사 배 미용예술경연대회’를 지난 1일 개최했다.
이번 경연에선 대한민국의 전통 미용과 현대 미용의 미적 감각을 가진 350여 미용 예술인이 한자리에 모여 헤어,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4개 부문에서 각각 일반부, 대학부, 고등부로 나뉘어 그동안 갈고 닦은 미용 기술을 마음껏 선보였다.

특히 최신 유행 트렌드 헤어 시연, 고전·현대·웨딩 뷰티쇼 등이 다양하게 펼쳐졌다.

전국에서 모여든 미용업계 종사자들에게 새로운 미용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자, 우수 미용인재 발굴·육성을 통한 미용산업 발전의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라남도는 미용산업이 발전하면 청년실업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돼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경연 결과 목포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최서진 씨 등 12명이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영예의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김영선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경연대회에서 “최근 의료관광이 뷰티서비스가 결합되는 추세여서 한국의 뷰티를 세계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이번에 처음 열린 경연대회가 대한민국 미용인들의 사랑을 받는 최고의 축제로 당당히 자리매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