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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사 직영점 휴점일 확대…연 2일→연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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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중소 유통점 등과 상생발전을 위한 지원방안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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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이동통신사 직영 대리점 휴점일이 기존 연 2일에서 연 26일로 확대된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한 중소 유통점과의 상생을 위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27일 발표했다.

상생 지원방안은 ▲이동통신 3사 직영점의 자율협력 프로그램 ▲중소 유통점 판매활성화 지원 프로그램 ▲중소 유통점 경쟁력강화 지원 프로그램 등 3개 프로그램 9개 세부방안으로 추진된다.

우선 이동통신3사의 직영점 휴점일이 기존 연 2일에서 연 26일로 확대(매월 2·4주 일요일, 전산휴무일)하기로 했다. 또 중소 유통점의 구형 단말기 재고 소진을 위해 지원금 및 장려금을 확대하고, 대형, 직영-중소 유통점간 선호 단말기 지급 및 장려금을 불합리하게 차별해 지급하지 않기로 했다.
아울러 중소 유통점의 법률·재무관리 등 교육지원을 실시하고, 중소 유통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연수프로그램 운영 및 사무용품 지원 등을 필요한 일정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지원키로 했다.

이러한 동반상생 협력 방안의 자율적이고 체계적인 수행을 위해 이통3사, 중소 유통점, KAIT, KTOA, KMDA 관계자 회의를 수시로 개최키로 하는 한편, 성공적인 상생이 될 수 있도록 이통3사와 유통점간 상호 소통을 확대하고, 필요한 부분을 서로 지원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업무개발과 관련 제도개선 지원 등의 역할을 하기로 했다.

이번 추진되는 자율적 상생방안은 이동통신 업계의 최초로 중소 유통점과 장기적으로 협력해 발전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것에 큰 의의가 있다. 자율적 상생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정착·운영될 경우, 중소 유통점의 경쟁력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통해 경영 여건 등이 개선되고, 시장의 건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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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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