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카카오, 광복 70주년 맞아 위안부·문화유산 관련 모금 캠페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네티즌들이 주제에 맞는 모금 제안해 8월 한달간 진행
최초 제안한 후원 취지에 따라 집행…기부금 사용 내역 공유


다음카카오, 광복 70주년 맞아 위안부·문화유산 관련 모금 캠페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 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8월 한달간 한국의 역사와 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모금 캠페인을 펼친다.
다음카카오는 13일 광복절을 기념해 위안부 등 각종 역사 문제, 문화재 보존과 환수운동, 재외동포지원 모금 활동을 벌이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희망해' 캠페인을 연다고 밝혔다.

다음카카오의 '희망해'는 온라인 모금 플랫폼이다. 네티즌들이 직접 모금을 제안하고 진행·참여하는 시스템이며 사건사고나 환경, 공익 이슈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8월 희망해 캠페인에서는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희망과 용기를 ▲위안부 할머님들의 못다한 이야기, 뮤지컬 꽃신 ▲아리랑! 유네스코 남북공동 등재를 제안합니다 등 네티즌들이 직접 제안한 총 12건의 모금 활동이 진행중이다.
8월 한 달 간 적립된 기부금은 모금을 제안한 네티즌이나 단체에게 전달되며, 최초 제안한 후원 취지와 계획에 따라 공정하게 집행한다. 또한 모금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메일을 통해 기부금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계획이다.

각각의 모금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희망해' 캠페인 온라인 페이지 (http://hope.daum.net/campaign/korea2015.daum)와 모바일 페이지 (http://m.hope.daum.net/campaign/korea2015.da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원을 희망하는 네티즌은 PC와 스마트폰에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해 후원하려는 모금활동에 원하는 금액만큼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휴대폰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해 기부할 수 있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원하는 모금활동을 선택해 댓글을 달거나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SNS로 공유만 해도 다음카카오에서 건당 100원의 후원금을 적립한다.

다음카카오는 2013년부터 매년 8월, 자사의 온라인 기금 모금 플랫폼인 ‘희망해’를 통해 광복절 기념 모금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더 많은 네티즌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모바일을 통한 프로모션을 계획중이다. 다음카카오가 모금 활동당 1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다음카카오는 "올해가 광복 70주년인 만큼 더 많은 네티즌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지난 1일 캠페인 시작 이후 지금까지 1만6000여명의 네티즌들이 참여해 총 2370만원의 후원금이 모일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