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10개 소비자단체가 8일 홈플러스에 대해 매각 절차를 시작에 앞서, 개인정보 불법매매사건에 대한 피해 소비자 구제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것을 주장했다.
소비자단체 측은 “개인정보 불법사건에 대한 민사재판을 앞둔 시점에서 소비자 구제는 나 몰라라 하고, 매각을 통해 책임을 회피하려는 데 급급한 홈플러스의 모습은 심히 개탄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개인정보 불법매매사건의 피해 소비자 구제책 마련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개인정보로 장사해 이윤추구’한다는 홈플러스의 불명예를 먼저 씻어야 할 것”이라며 홈플러스를 인수하려는 업체에 대해서도 경고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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