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소비자단체 "홈플러스, 매각 절차 시작 전에 피해 소비자 구제해야"

개인정보 불법매매사건에 대해 구체적 방안 제시할 것 요구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10개 소비자단체가 8일 홈플러스에 대해 매각 절차를 시작에 앞서, 개인정보 불법매매사건에 대한 피해 소비자 구제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것을 주장했다. 최근 투자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매각절차가 본격화돼 7월 매각 절차를 개시하고, 12월까지 주식매매계약을 체결, 내년 2월까지 잔금을 완납 받는 일정을 계획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만약 매각이 진행될 경우 홈플러스의 매각대금은 최대 10조원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단체 측은 “개인정보 불법사건에 대한 민사재판을 앞둔 시점에서 소비자 구제는 나 몰라라 하고, 매각을 통해 책임을 회피하려는 데 급급한 홈플러스의 모습은 심히 개탄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개인정보 불법매매사건의 피해 소비자 구제책 마련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개인정보로 장사해 이윤추구’한다는 홈플러스의 불명예를 먼저 씻어야 할 것”이라며 홈플러스를 인수하려는 업체에 대해서도 경고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올해 1월 말, 2406만 건의 고객 개인정보를 수집해 보험사에 매각하는 방식으로 231억7000만 원의 수익을 올린 사실이 드러남에 따라 개인정보범죄 정부합동수사단에서 도성환 사장 등 임직원이 기소된 바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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