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빨간코 가족' 곡성 삼강원에 웃음과 감동으로 찾아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빨간코 가족

빨간코 가족

AD
원본보기 아이콘

"36.5도의 따스한 웃음을 전하는 빨간코 가족”

[아시아경제 노해섭 ]독창적인 메소드와 작품으로 공연계에 자리하고 있는 중견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소장 임도완)는 오는 8일 오후 1시시30분 전남 곡성 삼강원에서 신나는 예술여행 ‘빨간 코 가족’ 순회공연으로 즐거운 웃음을 선사한다.
‘신나는 예술여행’으로 찾아가는 연극 ‘빨간 코 가족’은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대표작인 ‘휴먼코메디’의 세 가지 이야기 중 첫 번째 이야기로, 이미 대학로에서 명품코미디로 인정받은 연극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동감할 수 있는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을 주제로, 연극공연만이 줄 수 있는 감동과 TV에서는 느낄 수 없는 맑고 순수한 웃음을 전해준다.

빨간 코의 귀엽고 우스꽝스러운 광대가족은 애지중지 키운 아들이 먼 바다로 선원이 되어 떠나는 아침을 맞는다. 애틋한 이별을 앞두고 가족들은 아들을 조금이라도 더 붙잡아두려는 헤프닝을 펼친다.
빨간 코 가족들의 소박하고도 애틋한 실랑이는 애절하지만 웃을 수밖에 없는 역설적인 무대를 연출한다. 어머니, 여동생, 아내, 큰아버지 등 재미있는 상황 속에 살아있는 통통 뛰는 캐릭터는 사랑하는 가족과 소중한 친구를 생각나게 할 것이다.

농어촌 및 사회복지시설 등 올해로 3년째 신나는 예술여행의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 사다리움직임연구소는 공연을 통해 새로운 감동을 느끼고 있다.

찾아가는 사회복지시설마다 공연을 바라보는 순수한 눈빛과 마음의 관객들은 배우들에게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날 때와는 또 다른 감동을 안겨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신나는 예술여행’의 ‘빨간 코 가족’은 해를 거듭할수록 더 큰 보람과 자부심을 쌓아가는 뜻 깊은 공연이 되고 있다.
빨간코 가족

빨간코 가족

원본보기 아이콘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움직임 연극의 선구자적인 극단인 사다리움직임연구소는 움직임 메소드를 바탕으로 우리만의 세계적인 무대언어를 개발해 나가고 있다.

‘빨간 코 가족’은 재미있는 발상과 움직임의 미학, 그리고 절묘한 타이밍 등 극단이 지닌 극적 역량이 가장 잘 담겨있는 작품이다.

‘빨간코 가족’은 2015년 4월부터 8월까지 전국 사회복지시설 10곳을 순회하며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사다리움직임연구소는 문화 접근성이 낮은 사회복지시설 장애우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감동이 있는 웃음으로 일상의 즐거움을 회복하며 이웃 간의 소통과 행복한 추억을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 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농산어촌 주민, 군부대, 교정시설, 장애인, 노령층, 저소득층 등 문화적 소외를 겪고 있는 분들을 직접 찾아가 연간 2,000여회의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