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수입협회, 페루수출협회·KOTRA와 MOU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수입협회, 페루수출협회·KOTRA와 MOU 체결

한국수입협회, 페루수출협회·KOTRA와 MOU 체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한국수입협회는 지난 20일 페루 리마에서 페루수출협회, 코트라와 한-페루 FTA의 실질적 경제교류협력을 위한 다자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수입협회는 페루수출협회(ADEX)로부터 페루의 주요 생산품인 광물과 농수산물 원자재를 수입해 국내에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가공하는 것을 지원하고 코트라는 가공제품을 제3국으로 수출하는데 공동협력키로 했다.
협회는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거나 생산이 곤란한 페루산 대왕오징어 또는 붕장어(Congered Eel) 등을 수입해 국내가공을 거친 후 고부가가치화 하여 동남아 등 제3국 시장으로 수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신태용 한국수입협회 회장은 "한-페루 FTA 발효 이후 양국 교역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양국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에 비해서는 아직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력 체결을 계기로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는 중남미 국가와 한국의 선진화된 무역인프라 협력을 통해 상호 윈윈하는 FTA 체결국과의 모범적인 경제협력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례처럼 글로벌 3대 경제권인 미국, EU,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신흥국, 중남미 국가에 이르기까지 FTA 플랫폼을 활용해 실질적인 교역확대 방안을 모색한다면 무역 2조불 달성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경제사절단에 처음으로 참여하고 있는 수입업체 사절단도 식품, 광물 등 오랜 경험을 보유한 중소수입업체들로 구성돼 일대일 무역상담회를 통해 페루 기업인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