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요우커에 웃는 화장품…1분기 사상 최대 실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 면세점의 세일기간에 고객들이 물건을 고르고 있다.

한 면세점의 세일기간에 고객들이 물건을 고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요우커에 면세점 매출 폭발…화장품업종 실적 사상 최대 전망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화장품업종이 올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중국 관광객(요우커)들의 밀려드는 수요에 따른 면세점 매출의 폭발적 성장에 따른 것이다.
27일 KB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합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동기 18.1%, 33.2% 증가한 2조4300억원, 4049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은 +3.5%, 영업이익은 +11.0%를 상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양지혜 KB투자증권 연구원은 "호실적의 가장 큰 원동력은 몰려드는 중국인 수요에 따른 면세점 매출의 성장"이라고 설명했다.

KB투자증권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의 1분기 면세점 채널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95% 성장한 2270억원, LG생활건강 의 면세점 채널매출액 또한 전년동기대비 270% 성장한 1393억원으로 추산된다.
또한 면세점 채널에서의 영업이익률이 전사 평균 영업이익률 보다 높은 각각 25%, 30%에 달하는 등 수익성 개선세가 뚜렷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 연구원은 "지난해 호실적에 따른 높은 기저 부담과 최근 중국인들의 가파른 일본 방문 증가로 상반기 이후 화장품 업체들의 성장률 둔화에 대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그러나 여전히 중국인 관광객들의 폭발적인 수요로 면세 채널에서의 화장품 판매는 기대치를 뛰어넘는 고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하반기 성장률이 급격히 둔화될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이어 "2013년 하반기부터 중국인들의 일본 방문 증가에도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의 성장률이 상당히 높은 수준을 지속하고 있으며, 면세 채널 내화장품 업체들의 신규 브랜드 추가, 온라인 면세 비중 확대, 해외 면세 매장 진출, 중국인들의 고가 화장품 선물세트 선호도 증가에 따른 인당 구매액 증가로 높은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