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벅스, 우유사랑라떼 판매 30만잔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매주 월요일, 8년간 연간판매 부동의 1위 ‘아메리카노’의 판매량 육박해

스타벅스 점원이 우유사랑라떼를 들어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점원이 우유사랑라떼를 들어보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진행중인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이 진행 5회 만에 30만잔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9일부터 6월29일까지 전국 730여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되고 있는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은 사상최대 우유 재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산우유 소비촉진에 기여한다는 공익적인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2월9일과 3월9일은 ‘우유사랑라떼’ 판매량이 2007년 이후 8년간 스타벅스 음료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메리카노‘의 일일 판매량을 뛰어넘는 등 국산우유소비캠페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게 나타나고 있다.

매주 월요일, ‘우유사랑라떼’는 평소 ‘카페라떼’(톨 사이즈, 355㎖) 대비 150%가 넘는 판매량을 보이며 일평균 7만5000여잔의 판매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젖소 1000 마리가 하루에 생산하는 원유량(마리당 하루 27ℓ)에 이른다.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은 오는 6월29일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판매 당 100원의 기금을 적립해 최대 1억5000만원을 조성해 한국낙농육우협회 및 유관단체에 소외계층을 위해 기탁할 예정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