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제너럴모터스(GM) 프리미엄 브랜드 뷰익이 11일(미국 시간) '2015 북미 국제 오토쇼' 개막에 앞서 열린 전야제 행사를 통해 브랜드의 성장을 소개하고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신제품과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플래그립 세단 콘셉트카 아베니어는 이전 뷰익 콘셉트카로부터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글로벌 디자인팀이 선보이는 미래 뷰익 브랜드의 비전이다. 프리미엄 스포츠카 감성에 전통적인 뷰익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해석해 만들어졌다.
아베니어 표면, 차체, 뷰익 특유의 디자인은 날카로운 캐릭터 라인을 완성, 날렵하게 떨어지는 후면과 함께 역동적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날개 형상의 디자인 요소가 가미된 과거 뷰익 모델들과 확연히 구분되는 새로운 뷰익 라디에이터 그릴 양쪽에는 대담하게 디자인된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가 장착됐다.
뷰익 브랜드가 25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컨버터블 모델 캐스카다는 2016년 상반기부터 본격 판매된다.
특히 소프트탑 방식 루프는 소음과 외기로부터의 차단 기능에 충실함은 물론 시속 50㎞/h에서도 17초 내에 트렁크 공간으로 수렴하는 성능을 갖춰 주행의 즐거움과 편안함을 배가한다.
마크 로이스 GM 글로벌 제품개발 및 구매 총괄 부사장은 "미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전통과 중국 시장에서의 뷰익 브랜드 성장이 미래 뷰익 브랜드의 비전으로 이어져 탄생한 캐스카다는 안전과 첨단 기술이 결합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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