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라남도교육청, 2014년 Wee프로젝트 전문가 역량강화 연수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라남도교육청은  2014년  Wee프로젝트 전문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014년 Wee프로젝트 전문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위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교육지원청 Wee센터 및 학교 Wee클래스 소속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280명을 대상으로 지난29일부터 30일까지 1박2일 동안 역량강화를 통한 학교상담내실화로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위한 '2014. Wee프로젝트 전문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폭력 예방근절 및 상담 운영 내실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교육지원청 Wee센터와 Wee 클래스 상담인력의 역량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2014년 5번째 실시하는 연수로 Wee 프로젝트 본연의 긍정적 이미지를 부각함과 동시에 우울, 자살위험 등 위기 학생에 대한 예방상담과 학교상담의 기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해 2015년도 Wee프로젝트 운영의 내실화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Wee프로젝트 전문인력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폭력을 조기발견·예방하고 학교부적응 학생 및 위기학생 지원으로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연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상담은 지속적으로 이론과 실습을 공부해야 하는데, 2014년도에 도교육청에서 다양한 연수를 운영해 줘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이런 연수가 우리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배우가 가겠다”고 말했다.

Wee프로젝트는 우리(We)를 발견하여 학생에게는 교육(education)과 감성(emotion)이 녹아있는 공간에서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찾아내자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1차 안전망인 단위학교에서 Wee클래스 357교(초 135교, 중 125교, 고 75교)가 운영되고 있다.

2차 안전망인 Wee센터는 22개 교육지원청 중 21개 교육지원청에서 진단 - 상담 - 치료 및 기관연계의 원스톱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22개 모든 교육지원청에 Wee센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