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커피전문점 인기 1위 메뉴 '아메리카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드롭탑의 올해 베스트 메뉴, 아메리카노와 메이플 허니브레드

드롭탑의 올해 베스트 메뉴, 아메리카노와 메이플 허니브레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올해 커피전문점에서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선보였지만 여전히 인기 1위는 ‘아메리카노’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이 올 1월1일부터 12월15일간 판매된 제품 중 다섯 가지 베스트 메뉴를 선정한 결과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아메리카노'로 총 600만잔 이상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드롭탑의 음료 및 베이커리를 합한 전체 제품 판매량의 39%에 해당되는 비중이다. 드롭탑의 아메리카노는 전문 큐그레이더가 엄선한 최고급 원두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생두가 가진 최상의 맛과 풍미를 살리는 에스프레소 블렌딩을 통해 고급스러운 커피 본연의 맛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드롭탑 메뉴 중 새롭게 떠오른 인기 메뉴는 ‘메이플라떼’가 선정됐다. 드롭탑에서 지난 11월 선보인 ‘메이플라떼’, ‘홍차커피’, ‘오렌지블랑’ 등 겨울 시즌 커피 3종이 출시 한 달 만에 총 1만8000잔 이상 팔렸으며 그 중에서도 화려한 비주얼과 달콤한 맛이 특징인 ‘메이플라떼’의 판매 비중이 55%에 달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드롭탑 베이커리 메뉴 중 가장 많이 팔린 히트(Hit)메뉴는 ‘메이플 허니브레드’로 전체 베이커리 판매량의 35%를 차지했다. 드롭탑이 올해 출시한 신제품 중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던 뉴(New)메뉴는 ‘오리지널 깨플’, ‘화이트빈 깨플’ 등 깨플 2종으로 11월 출시 후 한 달 만에 총 6000개 이상 팔렸다.
드롭탑 올해의 트렌드(Trend)메뉴로는 망고가 들어간 ‘리얼 망고 베리 드롭치노’, ‘리얼 망고 구아바 드롭치노’, ‘리얼 망고 코코넛 드롭치노’ 등 망고로 만든 드롭치노 3종이 선정됐다. 드롭치노는 신선하고 다양한 재료와 얼음을 갈아 시원하게 즐기는 드롭탑만의 아이스 블렌디드 음료로 전체 드롭치노 중 망고가 들어간 드롭치노 3종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여 올 한해 유통업계에 분 망고 열풍을 실감케 했다.

한지영 드롭탑 마케팅본부장은 “드롭탑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의 기호를 파악하기 위해 2014년 한 해 동안의 메뉴 판매량을 기준으로 인기 메뉴들을 선정하게 됐다”며 “올해 드롭탑의 메뉴를 사랑해준 고객분들께 감사 드리며 내년에도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드롭탑이 되겠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